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충청뉴스

충청뉴스

충주시 곳곳에서 먹거리를 통한 이웃사랑이 펼쳐져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수안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양병운)는24일 홀몸노인 및 저소득 계층23가구를 방문하여 밑반찬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이웃사랑 반찬배달’사업을 진행하였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활동 중인 협의체 위원들은3년째 매월1회씩 반찬을 전달하며 독거노인 및 저소득 가구의 생활실태를 점검하고,대상자들이 필요한 복지 서비스를 찾아 연계해 주고 있다. 충주시 수안보면 향기누리봉사회는 관내 홀몸노인40여 명에게 간식 나눔 봉사를 실시하였다. 노은면향기누리봉사회(회장 임순분)는24일 열무물김치,도라지무침,멸치볶음 등 밑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나눔은 식재료비 물가상승으로 찬이 부실한 홀몸 어르신 및 저소득 30가구를 대상으로 안부확인 및 영양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충주시 교현안림동에 위치한 교촌치킨 갱고개점(대표 이유진)은24일 교현안림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형우)에 오는12월까지 매달 관내 저소득 한부모가정10가구를 위해 치킨쿠폰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유진 대표는 지난1월부터4월까지 관내30가구를 위해 쿠폰을 기탁한 바 있다. 충주시 곳곳에서 먹거리를 통한 이웃사랑이 펼쳐져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수안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양병운)는 24일 홀몸노인 및 저소득 계층 23가구를 방문하여 밑반찬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이웃사랑 반찬배달’ 사업을 진행하였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활동 중인 협의체 위원들은 3년째 매월 1회씩 반찬을 전달하며 독거노인 및 저소득 가구의 생활실태를 점검하고, 대상자들이 필요한 복지 서비스를 찾아 연계해 주고 있다.   충주시 수안보면 향기누리봉사회는 관내 홀몸노인 40여 명에게 간식 나눔 봉사를 실시하였다.   노은면향기누리봉사회(회장 임순분)는 24일 열무물김치, 도라지무침, 멸치볶음 등 밑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나눔은 식재료비 물가상승으로 찬이 부실한 홀몸 어르신 및 저소득 30가구를 대상으로 안부확인 및 영양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충주시 교현안림동에 위치한 교촌치킨 갱고개점(대표 이유진)은 24일 교현안림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형우)에 오는 12월까지 매달 관내 저소득 한부모가정 10가구를 위해 치킨쿠폰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유진 대표는 지난 1월부터 4월까지 관내 30가구를 위해 쿠폰을 기탁한 바 있다.  

충주시노인복지관(관장 김웅)은19일2024년 노인 자원봉사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인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발대식을22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이날 발대식은 자원봉사단 소개 및 선언문 낭독,봉사단 사전 교육 등으로 진행하였으며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활동에 대한 다짐을 새로이 하고,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되새겨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은 보건복지부가 지원하고 한국노인종합복지관이 주최하는 사업으로‘노인’이라는 단어 대신‘선배시민’으로 칭하고,권리주도형 봉사활동을 지향하는 봉사단을 의미한다.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은 치매인식개선 활동을 하는‘동년배치매파트너 봉사단’,스마트기기 활용 교육을 하는‘스마트통통 봉사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충주시노인복지관과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전문 자원봉사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충주시노인복지관(관장 김웅)은 19일 2024년 노인 자원봉사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인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발대식을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이날 발대식은 자원봉사단 소개 및 선언문 낭독, 봉사단 사전 교육 등으로 진행하였으며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활동에 대한 다짐을 새로이 하고,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되새겨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은 보건복지부가 지원하고 한국노인종합복지관이 주최하는 사업으로 ‘노인’이라는 단어 대신 ‘선배시민’으로 칭하고, 권리주도형 봉사활동을 지향하는 봉사단을 의미한다.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은 치매인식개선 활동을 하는 ‘동년배치매파트너 봉사단’, 스마트기기 활용 교육을 하는 ‘스마트통통 봉사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충주시노인복지관과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전문 자원봉사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충주시가4월17일 신라호텔에서 열린‘2024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시상식에서‘기업하기 좋은 부문’대상을 수상했다. 시는 기업 관련 인프라 확충과 기업 중심의 현장 소통행정 등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행·재정적 지원 확대로12년 연속‘기업하기 좋은 도시’에 선정되었으며,이로써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서의 자리를 확고히 했다. 2024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iMBC,동아닷컴,한경닷컴이 주최하고 동아일보,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며 소비자가 직접 설문에 참여해 부문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한다. 소비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어 가장 객관적인 브랜드 경쟁력을 측정하는 행사로 평가받는다. 이번에‘기업하기 좋은 도시’부문은8개 시군이 경합을 벌였다. 시는 권역별 맞춤형 신산업단지조성,충주바이오헬스 국가산단 최종 승인,그린 수소 규제자유특구 및 뿌리산업 특화산업단지 지정,기업 중심의 적극 행정,기업 맞춤 인력지원 등이 심사위원과 소비자들의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조길형 충주시장은“기업하기 좋은도시12년 연속 선정은 충주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이며,우량기업을 유치하고 지속 가능한 일자리를 공급하는 데 많은 영향을 끼칠 것”이라며“기업하기 좋은 여건 조성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 중부내륙권 신산업도시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충주시가 4월 17일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기업하기 좋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시는 기업 관련 인프라 확충과 기업 중심의 현장 소통행정 등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행·재정적 지원 확대로 12년 연속 ‘기업하기 좋은 도시’에 선정되었으며, 이로써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서의 자리를 확고히 했다.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iMBC, 동아닷컴, 한경닷컴이 주최하고 동아일보,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며 소비자가 직접 설문에 참여해 부문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한다.   소비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어 가장 객관적인 브랜드 경쟁력을 측정하는 행사로 평가받는다.   이번에 ‘기업하기 좋은 도시’ 부문은 8개 시군이 경합을 벌였다.   시는 권역별 맞춤형 신산업단지 조성, 충주바이오헬스 국가산단 최종 승인, 그린 수소 규제자유특구 및 뿌리산업 특화산업단지 지정, 기업 중심의 적극 행정, 기업 맞춤 인력지원 등이 심사위원과 소비자들의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기업하기 좋은도시 12년 연속 선정은 충주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이며, 우량기업을 유치하고 지속 가능한 일자리를 공급하는 데 많은 영향을 끼칠 것”이라며 “기업하기 좋은 여건 조성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 중부내륙권 신산업도시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충주시는 오는12일부터14일까지 수안보물탕공원에서‘수안보온천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40회를 맞이한 수안보온천제는 수안보 석문천변을 따라 늘어선 벚꽃아래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온천수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로 진행된다. 첫날인12일에는 온천수의 영원한 샘솟음을 염원하는 온정수신제를 비롯하여 풍물 길놀이와 축하공연으로 축제의 분위기를 돋운다. 특히 개막식에는 수안보의 온천도시 지정을 기념하는 퍼포먼스도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어린이 사생대회△꿩산채 비빔밥 나눔△시니어 모델 패션쇼△수안보온천가요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관광객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온천수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족욕 체험을 통한 힐링을 관광객들에게 선사할 계획이다. 우상천 수안보온천관광협의회장은“수안보온천은 예부터 왕들이 수시로 찾던 곳으로 전통이 있는 천연 온천수”라며“수안보에 오시는 관광객들이 온천욕을 즐기면서 축제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충주시는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수안보물탕공원에서 ‘수안보온천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40회를 맞이한 수안보온천제는 수안보 석문천변을 따라 늘어선 벚꽃 아래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온천수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로 진행된다. 첫날인 12일에는 온천수의 영원한 샘솟음을 염원하는 온정수신제를 비롯하여 풍물 길놀이와 축하공연으로 축제의 분위기를 돋운다.   특히 개막식에는 수안보의 온천도시 지정을 기념하는 퍼포먼스도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어린이 사생대회 △꿩산채 비빔밥 나눔 △시니어 모델 패션쇼 △수안보온천가요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관광객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온천수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족욕 체험을 통한 힐링을 관광객들에게 선사할 계획이다.   우상천 수안보온천관광협의회장은 “수안보온천은 예부터 왕들이 수시로 찾던 곳으로 전통이 있는 천연 온천수”라며 “수안보에 오시는 관광객들이 온천욕을 즐기면서 축제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충주시는 오는4월17일‘충주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아카데미 강사로 느린 노화,건강한 노년에 대한 학술활동 및 강연으로 널리 알려진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정희원 교수를 초청해 노화에 대한 올바른 지식 전달과 노화 속도를 늦춰 건강한 노년생활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생활 습관을 소개할 예정이다. 정 교수는 그의 저서를 통해 가속 노화는 신체적 건강뿐 아니라 인지·집중력·정서 전반에 악영향을 끼치는 만큼 건강한 노년 생활을 위해서는 이를 관리하여야 하며,노력에 따라 얼마든지 그 속도를 늦출 수 있다고 이야기한 바 있다.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특강은 충주시청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시는 강연을 통해 건강도시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100세 시대 느리게 나이 드는 습관을 통해 건강한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이번 특강을 준비하였으니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체감하는 지속가능한 건강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교수는《지속가능한 나이듦》,《당신도 느리게 나이들 수 있습니다》,《느리게 나이드는 습관》을 저술했고, ‘유퀴즈’, ‘세바시’, ‘어쩌다 어른’등 다수의 방송 및 강연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충주시는 이번 특강을 시작으로5월29일 아들연구소 최민준 대표, 6월24일 김영하 소설가 등 하반기까지 총5회의 명사 초청 충주아카데미 특강을 개최하여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교양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충주시는 오는 4월 17일 ‘충주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아카데미 강사로 느린 노화, 건강한 노년에 대한 학술활동 및 강연으로 널리 알려진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정희원 교수를 초청해 노화에 대한 올바른 지식 전달과 노화 속도를 늦춰 건강한 노년생활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생활 습관을 소개할 예정이다.   정 교수는 그의 저서를 통해 가속 노화는 신체적 건강뿐 아니라 인지·집중력·정서 전반에 악영향을 끼치는 만큼 건강한 노년 생활을 위해서는 이를 관리하여야 하며, 노력에 따라 얼마든지 그 속도를 늦출 수 있다고 이야기한 바 있다.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특강은 충주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시는 강연을 통해 건강도시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100세 시대 느리게 나이 드는 습관을 통해 건강한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이번 특강을 준비하였으니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체감하는 지속가능한 건강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교수는 《지속가능한 나이듦》, 《당신도 느리게 나이들 수 있습니다》, 《느리게 나이드는 습관》을 저술했고, ‘유퀴즈’, ‘세바시’, ‘어쩌다 어른’ 등 다수의 방송 및 강연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충주시는 이번 특강을 시작으로 5월 29일 아들연구소 최민준 대표, 6월 24일 김영하 소설가 등 하반기까지 총 5회의 명사 초청 충주아카데미 특강을 개최하여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교양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
>

충청뉴스

충청뉴스

신문사소개 | 광고안내 | 제휴·광고문의 | 기사제보 | 다이렉트결제 | 고객센터 | 저작권정책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독자권익보호위원회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RSS top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