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우수공무원 선정

- 적극적인 자세로 시민과 공감하는 민원서비스 제공에 기여한 3인 선정 -
기사입력 2021.08.09 10:13 조회수 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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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주시는 6일 온라인 국민참여포털인 국민신문고에 접수된 민원을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처리하며 민원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우수공무원 3명을 선정했다.

 

국민권익위원회가 2016년부터 운영하는 국민신문고는 국민의 불편 사항제도 개선 건의질의 민원 등을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는 소통 창구로최근 들어 민원 건수가 증가하며 소통행정의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다.

 

시는 충주시 전체 부서에 상반기 동안 접수된 민원 7860건을 분석해 민원 건수민원 만족도민원 정책·질의응답 등록추가 답변 등 종합 평가를 거쳐 우수공무원을 선정했다.

 

평가 결과 최우수에는 위생과 김경미 주무관(보건 6), 우수에는 교통정책과 이성주 주무관(전기운영 6), 장려에는 자치행정과 박동주 주무관(행정 8)이 각각 선정됐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적극행정을 실천하는 공무원을 격려하기 위해 민원처리 우수공무원 선정을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민원서비스 향상에 기여하는 성실한 공무원들이 인정하는 공직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10809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우수공무원(김경미 주무관).JPG

[민재홍 기자 web@ccnnew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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