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사과 상생마케팅, 소비자 입맛 잡는다

- 전국 홈플러스 142개 매장에서 한정판매 -
기사입력 2018.11.23 12:31 조회수 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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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주시가 전국 홈플러스 142개 매장을 대상으로 충주사과 판매 농산물상생마케팅에 들어갔다.

농산물 상생마케팅은 농업인은 제값을 받고, 소비자는 싼값에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취지로 농산물 가격안정과 소비 촉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22일 11시 홈플러스(부천 상동점)에서 후원식을 갖고 홍보용 사과를 나눠주며 본격적인 판촉행사를 가졌다.

이날 후원식에는 이두표 충주시부시장, 박철선 한국과수농협연합회장(충북원예농협장겸직), 박연순 전무, ㈜홈플러스 전무, 본부장, 과일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과수농협연합회, ㈜코오롱생명과학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이번 마케팅을 위해 시 예산 6천만원, 한국과수농협연합회 2천만원, ㈜코오롱생명과학 5백만원 등 총 8천5백만원의 후원금이 지원됐다.

홈플러스 전국 매장에서 4만2천500박스 한정판매되며 시중가보다 2천원 할인된 1만2천900원(1박스/3.5kg)에 선보여 소비자로부터 인기를 끌었다.

충주시 이창희 농정과장은 “후원을 해주신 한국과수농협연합회와 ㈜코오롱생명과학에 감사드린다”며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수익증대는 물론 충주사과 홍보효과도 얻었다”고 말했다.
[이강원 기자 lee@lee.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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