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2022년 운수종사자 친절교육 실시

- 불편민원 사례 반영한 카드뉴스 활용해 온라인 방식의 교육 진행 -
기사입력 2022.12.06 09:00 조회수 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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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주시는 5일 관내 버스회사와 택시회사 운수종사자를 대상으로 2022년 충주시 운수종사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버스와 택시 서비스 개선 및 시민 만족도 향상을 위해 운수종사자에 대한 친절교육을 기획했다.

 

교육은 고객친절 서비스인 친절 3운동과 실제 시민들이 제기한 불편 민원 사례 등을 토대로 제작한 카드뉴스를 활용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시는 교육을 통해 버스 정류장 미정차승객착석 전 출발불친절 언행승차거부차량내 흡연부당요금 등 시민들이 제기한 주요 불편 민원 사례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교육을 통해 무정차난폭운전 등 불편사항이 개선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충주시 운수업 종사자는 버스 120여 명택시 약 900(개인택시 700여 명법인택시 200여 명등 총 1,020여 명이다.

 

한편충주시는 2022년 불친절 등 대중교통 이용과 관련한 불편 민원 170건에 대한 행정지도를 진행했다.

 

221206 2022년 충주시 택시운수종사자 친절교육 카드뉴스.jpg

 

221206 2022년 충주시 버스운수종사자 친절교육 카드뉴스.jpg

[이도경 기자 web@ccnnew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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